2016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쉽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이 시간에는 개별공시지가를 조회해볼수 있는 법에 대해 안내를 해 드려보겠습니다. 이 개별공시지가라는 것은 정부에서 발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바탕으로 지자체에서 산정하시게 됩니다.

개별공시지가 조회

산정되어진 개별공시지가를 바탕으로 각종 세금을 산정하게 되는데요. 알려진것이 부동산에 대한 재산세일듯 한데요.

매년 발표가 될 수 있기도 한데 오늘은 2016년 자료를 조회해보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드려볼겁니다. 어렵지 않으니 지금 살펴보시면 좋을듯하네요.

개별공시지가 조회

오늘 설명해보고자 할 방법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이 되어지고있는 2016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서비스인데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라고 하는 홈페이지에요. 이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시면 간단하게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해 볼수가 있어요.

간편하니 무료로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밑에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가 있기 때문에 클릭해서 사용해 보시면 되는데요. 이동한후에 위의 메뉴들중에서도 우측에 있는 ‘개별 공시지가’를 골라주면 됩니다.

 

👉국토교통부 부동산 알리미 사이트

 

개별공시지가 조회

위에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시면 이런 식으로 화면이 나오게되어지실 텐데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개별공시지가를 찾아보고자 하는 지역을 클릭해주세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저는 서울특별시로 선택을 해보고자할거에요. 지방자치단체에서 조사를 하는것이기도 해서 이런 식으로 해당 지역으로 이동을 하셔야해요.

개별공시지가 조회

그럼 해당 지역에 관련된 지가를 확인해보실수가 있는 페이지로 나오도록 되어 지실 거예요. 이 화면에서 이제는 자신이 찾아보고자 하고 있는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할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상단에 보시면 지번으로도 입력가능하고 도로명주소로도 입력을 할수가 있도록 준비되어져 있네요.

개별공시지가 조회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지역인 강남구 개포동을 확인해보았는데요. 2000년도에는 100만원대이던 지가가 최근에는 900만원대까지 올라가있는데요.

이런식으로 전국 어디든 땅의 지가를 확인 하실수 있죠. 실거래가와는 다르답니다. 2016년 개별공시지가 궁금하신분들 지금즉시 안내처럼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어디든 조회가 가능하답니다.